A3:스틸얼라이브[모바일게임] 광전사 플레이 후기!
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상/모바일게임

A3:스틸얼라이브[모바일게임] 광전사 플레이 후기!

by 리스폰. 2020. 3. 12.
728x90
반응형

                                        A3:스틸얼라이브 공식사이트 https://a3.netmarble.com/

 

몇달 전부터 눈여겨 보고있었던 그게임! A3:스틸얼라이브가 3월 12일 오늘 정식오픈 되었습니다.

요즘 게임 이름이 V4 ,R5 ,A3.. 이름 대충짓는 느낌이네요^^;

저는 원래 v4 유저인데 요즘 과금 따라가기도 힘들고 정체가와서 잠시 v4를 내려놓을까해서 

도대체 배틀로얄이 뭐길래 하는 생각에 A3:스틸얼라이브를  전해드리려합니다.

 

 

 

A3:스틸얼라이브 직업은 총 5가지

 -광전사 : 높은 공격력의 도끼를 사용하며 근접전에 능함.

- 수호기사 : 망치와 방패를 사용하며 높은 방어력이 특기.

- 마법사 : 링을 사용하며 원거리 전투에능함.

-암살자 : 단도를 사용하며 속도감있는 근접전투에 능함.

-궁수 : 회피기, 후방공격 특기/ 속도감있는 원거리 전투에 능함.

 

해커스 토익 1분 무료 레벨테스트

여러 게임을 해봤지만 도끼를 사용하는 직업은 대부분  밸런스가 망이라 궁금하기도 하고, 커스터마이징 면에서도 여캐가 사랑받기때문에  소외받는 요소를 모두 가진 광전사를 플레이 해봤는데요. 전해드릴 내용은 5가지 정도입니다.

1. 커스터 마이징

2.  인터페이스 및 게임 조작

3. 배틀로얄

4. 과금요소

5. 진행중인 이벤트

1. 커스터 마이징

- 광전사 프리셋 입니다. 생각보다 빈약한것 같습니다. 몇개는 헤어를 색만 바꿨네요..

 

 얼굴외형도 3개뿐이며 세부설정은 불가합니다..

 

 헤어 또한 빈약합니다...흠...

 

세부설정입니다... 체형설정은 못하네요... 대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은 게임을 플레이 할때 신경은 많이 안쓰지만 그래도 이렇게 제한적이니까 아쉽긴 하네요.

 

 

0000

2. 게임조작 및 인터페이스

광전사 플레이 영상입니다. 이펙트는 생각보다 화려해서 개인적으로 로스트아크 플레이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래픽은 기존하던 v4보다 월등히 좋은것 같네요. 모바일로 했을때도 그래픽이 상당했는데 LD플레이어도 

확실히 좋습니다.

 

LD플레이어 플레이 화면입니다.

 

모바일 플레이 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

개인적으로 조금 조잡하다는 느낌을 많이 주네요. v4를 오래해서 그런지 폰트 사이즈배치가 저랑은 안 맞아요ㅠㅠ

 

 

어느 모바일게임나 마찬가지로 업적, 몬스터도감, 칭호, 인스턴트던전 일반모험(1인던전),

스페셜모험(파티던전), 길드등이있는데 모바일게임을 많이 접하셨으면 다 알고 계시는 내용이네요.

조금 특이한건 거래소, 경매장이없습니다. 게임사 측에서는 경쟁의 재미를 더 살리기 위함이라는데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면 크게 문제없어 보이네요. 

 

알림숫자가 거슬린다....지워도 지워도 뜬다...
알림 설정 ON/OFF 기능

플레이를 하면서 알림창빨간불로 표시되는게 계속 거슬렸는데 알림설정 들어가면  on/of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배틀로얄 

 

시야가 제한되어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으면 소리와 발자국표시가 난다.
쪼렙은 다이...ㅠㅠ

정리하면 사플(사운드플레이) + 발자국 표시로 위치를 파악해서 예측샷을 날려서 적을 죽이면서 최종

목적지에서 최후 1인이 되는 방식인데 나름 신박하고 전투력이 된다면 재밌는 컨텐츠같네요. 저는 쪼렙

이라 얼마 못가서 다이... 배틀로얄시스템더 올려서 나중에 리뷰를 하던가 해야겠네요..

4. 과금시스템

과금을 안하면 좋겠지만 어느정도 재미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과금은 필수요소 중 하나죠.

최소한과금을 하려고 하신다면 추천드리는 패키지입니다.

( *금액상관없이 첫과금하시면 희귀 3성 소울링커다이아, 골드 등 기타 아이템 줍니다)

 

1.  캐릭터 편의패키지 21일(9900원) 물약자동 구매, 템 자동 분해or 팔기 기능

 - 물약 떨어지면 자동으로 구매하고 장비자동분해하거나 팔아주기때문에

  모바일게임에서 수면자사필수기때문에 꼭 필요한 패키지 같습니다. 

 물약 자동 구매는 아직 쪼렙이라 필요없지만 렙업을 하다보면 필요할 것 같네요. 

 

2. 매일 다이아 패키지 21일 (33000원)
- 구성품 : 바로지급 1100다이아 + 21일동안 매일 110 = 총  4310다이아
 1100다이아가 33,000원 이니까  2310개가 추가로 들어오네요.

3. 스타터 레벨업 패키지 (55000원)
- 구성품 : 10레벨 단위로 100레벨까지 소모품 지급(레벨이 높을수록 보상 증가)
 이거는 게임 초반에 사기보다는 게임을 충분히 해보시고 재미있다 싶으시면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4. 50레벨 1+1 패키지  (11000원)
- 구성품 :  바로지급 360다이아 + 50렙되면 360다이아 추가
원래 가격의 다이아를 주고 일정랩 달성하면 보너스로 줬던만큼 더 주는 패키지입니다.
70랩, 90랩도 있는데  똑같습니다. 
70랩은 33000원에 1100개 + 70랩에 1100개
90랩은 55000원에 1900개 + 90랩에 1900개
마찬가지로 게임초반에 구매보다는 재미를 느끼시면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5. 진행중인 이벤트

 

자세한 내용은 https://a3.netmarble.com/ 확인

마지막으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내용입니다. 이벤트 내용 확인하시고 더욱더 재미있게 게임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